최종편집 : 2024-05-15 16:34 (수)
관악구, 구민기자 학교 수료생 배출
상태바
관악구, 구민기자 학교 수료생 배출
  • 이원환 기자
  • 승인 2013.08.13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관악구평생학습관에서 20대에서 7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

관악구는 12일 관악구평생학습관에서 ‘제1회 관악 구민기자학교’ 수료식을 개최했다.
‘관악 구민기자학교’는 주민이 직접 지역 정보를 발굴해 이웃에게 알리는 구민기자를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2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수강생이 모여 지난 6월부터 매주 2회씩 16회에 걸쳐 취재 방법, 기사작성법, SNS 활용 등 이론부터 현장실습까지 다양한 분야를 배웠다.
첫 강의는 취재소재 발굴을 위한 ‘마을공동체 바로알기’로 서울시 마을공동체종합 지원센터 서진아 사무국장이 강사로 나와 사람 재미를 느끼고 만드는 ‘마을이야기’를 들려줬다. 또한, 허성기 강사의 ‘지역미디어’ 및 나효우 강사의 ‘착한마을 스토리텔링’을 통해 언론매체와 마을이야깃거리에 대해 알아보고 수강생들에게 익숙지 않은 ‘기사 작성법’ 등을 작가 및 시인으로 활동하고 있는 제미정 기자와 함께 배워보고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의 중반에는 관악저널 권영출 고문과 함께 지역신문사를 탐방하고 지역 민간단체인 ‘미루북카페’의 한지훈, 최종민 청년활동가를 강사로 소셜미디어를 배워 온라인상으로도 강의 정보를 공유하는 등 수강생간 친목을 도모하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
수료식에는 ‘기자로서의 자질과 역할’을 주제로 기자출신인 유종필 구청장의 특별강연과 4개 팀으로 구성된 수강생의 발표회가 있었다. 수강생들이 기자가 돼 교육, 복지, 문화, 환경에 관한 주제로 관악구 곳곳을 찾아 취재한 관악구의 현장이야기를 발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