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남구(구청장 신연희)가 SNS(소셜네트워크)를 활용한 구전 마케팅 사업의 일환으로'매력도시 강남구를 알려라! 2013 강남 블로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글로벌 관광도시로 급부상하고 있는 강남에서 ▲주요명소 ▲맛집 ▲축제 등을 소재로 직접 체험하고 경험한 것을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개인 블로그에 포스팅해 출품하는 방식이다.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와 연계한 구전 마케팅을 통해 구내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국내 뿐 아니라 전 세계에 뻗어있는 네티즌에게 친근하게 소개하면서 관광객 유치와 홍보에도 활용하고자 이번 공모전이 마련됐다.
공모전 접수는 이달부터 9월 말까지며, 지역제한 없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구 홈페이지(http://www.gangnam.go.kr)와 담당자 이메일(woonbijung@gangnam.go.kr)로 포스팅 글의 세부주소(URL)를 기록하면 된다.
개인별로 1개 블로그만 신청가능 하며, 블로그에 실린 포스팅 글은 5개 내외로 제한하고 있다.
블로그 외에 트위터, 페이스북과 같은 자신의 SNS 계정에 해당 포스팅을 추가로 등록하면 가산점이 부여된다.
시상은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7명으로 총상금 180만원이 걸려 있으며, ▲참여도 ▲완성도 ▲활용도 ▲콘텐츠 확산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10월 중 강남구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입상작은 향후 구 홍보물 제작 시 자료로 활용된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