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서울동화축제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캐릭터 명칭을 공모한다고 19일 밝혔다.
구는 지난해부터 어린이대공원 일대에서 동화를 주제로 한 '서울동화축제'를 2회 연속 개최해 동화나라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공모는 주민의식 함양과 민간주도 축제 기틀을 마련하고, 서울동화축제의 홍보에도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마련됐다.
응모기간은 다음달 16일까지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내용은 ▲이미지 연상성이 높고 친근하며 서울동화축제의 브랜드 가치를 제고할 수 있는 발전가능성을 내포한 명칭 ▲서울동화축제와 광진구를 동시에 상징할 수 있는 의미가 포함된 명칭으로, 국제화 시대에 맞는 영문이름을 포함해야 한다.
응모기준은 한글 5자 이내로 작성하되 캐릭터 이름 작명의 배경을 기재해야 하며, 1인당 2작품 이내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오는 9월 중 최우수상 1명, 우수상 3명, 장려상 6명 등 수상자를 발표하고 각 부문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최우수상 50만원, 우수상 20만원, 장려상 10만원의 상금을 각각 수여할 계획이다.
이후 구는 수상작을 공식 명칭으로 활용할 예정이며, 디자인 및 상표권 등록에 필요한 법적 절차를 확정한 후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 개발 및 대외 홍보에 사용하는 등 서울동화축제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활용할 계획이다.
접수는 구 문화체육과 서울동화축제TF팀(02-450-7597)방문, 우편, 전자메일(is718@gwangjin.go.kr)또는 구청 홈페이지(http://www.gwangjin.go.kr)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
김기동 구청장은 "서울동화축제 캐릭터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도록 독특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지신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며 "서울동화축제가 세계적인 동화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컨텐츠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