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가 소셜기자단을 위한 맞춤형 SNS 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 ‘고양시 소셜교육 페스타’를 오는 12월 6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기존의 ‘일회성 당일치기’ 강의방식에서 벗어나 총 4일에 걸쳐 일시별 다른 주제의 강의 4개를 운영하는 이례적인 방식의 프로그램이다.
교육의 호흡을 길게 가져가 학습 집중도를 높여 기존 역량은 물론 새로운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증진시키기 위함이다.
기자단의 관심사에 따른 다양한 교육 주제를 선별한 바 사전 신청을 통해서 ▲사진 촬영기법 ▲영상콘텐츠 기획 ▲드론영상 촬영 ▲SNS 운영전략 등 원하는 주제의 강의를 선택적으로 수강할 수 있다.
첫 강의로는 지난 27일 ‘스마트폰으로 전문가급 사진 찍는 법’이라는 주제로 박찬준 강사(준정컴퍼니 공동대표)가 교육을 맡았다.
소셜기자단의 현장 취재 시 필요한 사진 유형별 촬영 노하우를 알아보고, 스마트폰 카메라를 이용한 사진 촬영 및 보정‧편집 실습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튿날인 28일에는 최현정 강사(준정컴퍼니 공동대표)의 강의 ‘나도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이어졌으며, 1인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한 준비과정, 콘텐츠 기획방법, 스마트폰을 활용한 영상 제작실습 시간을 가졌다.
30일 장문기 강사(한국드론협동조합 이사장)가 진행하는 강의 ‘드론을 활용한 영상 촬영실습’에서는 직접 드론을 조종해 항공영상을 촬영해보는 흔치 않은 기회가 마련돼 수강생들의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고양시 소셜교육 페스타’의 마지막 강의는 내달 6일 정보근 강사(정보근앤컴퍼니 대표)의 ‘소셜트렌드에 딱 맞는 SNS 운영 노하우’로, 현재 주목받고 있는 최신 소셜미디어 트렌드를 살펴보고, 효과적인 SNS 운영 전략을 알아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