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19 16:18 (일)
동대문구, 새봄맞이 도로물청소 실시 겨울철 살포한 염화칼슘 잔류물 등 말끔히 제거
상태바
동대문구, 새봄맞이 도로물청소 실시 겨울철 살포한 염화칼슘 잔류물 등 말끔히 제거
  • 엄정애기자
  • 승인 2013.03.06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대문구가 겨우내 쌓인 먼지와 염화칼슘 잔류물을 제거하기 위해 도로물청소를 중점 실시한다고 밝혔다.
구는 새벽과 주간시간에 물청소차 8대, 노면청소차 6대, 분진청소차 1대 등을 동원해 천호대로, 고산자로, 망우로, 왕산로 등 주요간선도로와 일반도로, 이면도로를 대상으로 청소를 실시한다.
또한 주민이 상쾌한 보행을 할 수 있도록 물청소차 1대와 환경미화원 3명을 동원해 유동인구 밀집지역에 대해 보도물청소를 전개하고 있다.
구는 기상상황에 따른 신속한 대응체계도 마련했다. 황사주의보와 미세먼지주의보 발령 시 모든 물청소차량을 동원해 청소를 실시하고, 하절기 하루 최고기온이 33℃ 이상이거나, 열지수가 최고 32℃ 이상인 날이 이틀 이상 계속될 경우 주요간선도로 및 버스중앙차로, 일반도로에 대대적인 물뿌리기 작업을 실시하게 된다.
이와 함께 매월 네 번째 수요일에는 오전 5시부터 오후 5시까지 구민과 공무원이 함께 차도 및 보도, 가로시설물 등에 대해 대대적인 물청소를 실시하는 서울클린데이(Seoul Clean Day)를 운영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도로물청소를 대대적으로 실시함으로써 겨우내 묵은 때를 제거하고 도로와 취약지역에 대해 물청소를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먼지 없는 깨끗한 도로환경을 조성하고 대기질 개선과 구민의 건강 보호에 기여하겠다.”며 “도로물청소로 인해 교통흐름에 불편을 끼칠 수 있어 많은 이해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