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7 16:16 (월)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직원 대상 정책탐방 워크숍 실시
상태바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직원 대상 정책탐방 워크숍 실시
  • 백칠성 기자
  • 승인 2019.06.12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업중단 예방 및 대안교육 학교안팎 지원 방안 강구
▲ 학업중단 예방 연수.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지난 10일, 11일 이틀간 학업중단예방교육과 대안교육에 관심이 있는 교장, 교감, 교육전문직원 약 40명을 대상으로 학업중단예방 및 대안교육 정책탐방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워크숍은 인천과 서울, 경기 일원에 있는 학업중단예방교육과 대안교육 기관을 직접 방문해서 부적응 학생을 도울 해법을 찾고자 실시됐다.
 
연수생들이 학업중단예방교육 및 대안교육의 철학을 몸소 느낄 수 있도록 학교안팎의 관련 기관과 문화예술 접목 교육활동을 탐방했으며, 일반학교에서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깊이 고민할 수 있는 강의와 토론도 함께 이뤄졌다.
 
참여한 학교 관리자들은 학업중단예방교육과 대안교육을 보다 폭넓게 이해하는 계기가 됐다며, 교육현장 적용점을 찾아 나가겠다는 의지를 전했다.
 
워크숍을 총괄·기획한 최은미장학관은 “기관 방문 및 강의·토론 활동에 진지하게 참여하고 학교 교육활동에 반영할 사항을 찾는 관리자들의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며 “교육청에서도 학업중단예방 및 대안교육 효과성 검증 등 다양한 정책 방안을 모색해야 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오는 7월에 학업중단숙려제 업무담당자 42명을 대상으로 2기 정책탐방 워크숍을 실시해 교원의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