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9 16:53 (월)
훈훈함 함께 나누는 안성시 소식
상태바
훈훈함 함께 나누는 안성시 소식
  • 고광일 기자
  • 승인 2018.12.26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친절공무원・전화친절 우수부서 선발
▲ 1월 6일 월식 진행도.

안성맞춤천문과학관 부분일식 관측회 운영, 달이 태양을 최대 가리는 때 오전 9시 45분경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이경애 소장은 “안성맞춤천문과학관에서 겨울방학을 맞이한 청소년 및 가족들을 위해서 2019년 1월 6일 오전 8시 30분부터 11시까지 ‘부분일식 관측회’를 운영한다”라고 밝혔다.

이번 부분일식은 경기도 안성 기준으로 오전 8시 36분에 시작한다. 달이 태양을 최대한 가리는 때는 오전 9시 45분경으로 태양의 약 35%정도가 가려지게 되며, 그 후 달이 지나가면서 오전 11시경에 부분일식이 끝난다.

이경애 소장은 “이번 부분일식 관측회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서 달이 태양을 가리는 모습도 관찰하고, 천문학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궁금한 것이 있으면 안성맞춤천문과학관(☎ 031-675-6975)로 문의하면 된다.

올해 친절공무원・전화친절 우수부서 선발, 복지정책・전화친절도・내부추천 현지・암행방문

안성시는 2018년 친절공무원 및 친절 우수 부서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친절공무원으로 선정된 복지정책과 이윤경 주무관은 ▲전화친절도 ▲내부추천 ▲현지 암행방문 평가 등 4가지 항목에서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선정됐다. 

이윤경 주무관은 사회보장 통합조사 업무담당자로 소외계층의 복지행정에 앞장서 왔으며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적극적으로 앞장서는 등 항상 적극적이고 성실한 자세로 업무에 임하며 우리시 사회복지 발전에 기여했다. 

또한, 2018년 전화친절도 종합평가에서 복지정책과와 안성1동이 최고점수를 받아 우수 부서로 선정됐다. 안성시는 분기별 전화친절도를 실시해서, ‘전화수신의 신속성’, ‘맞이태도’, ‘전화 응대태도’ 등 10가지 항목을 평가해서 올 한해 합산점수가 가장 높은 부서를 선정했다. 

우석제 안성시장은 “앞으로 친절공무원 및 친절 우수부서로 선정된 경우  직원들의 사기진작을 위한 인센티브를 과감히 확대하고, 친절 하위부서 및 불친절 공무원에게는 1대1 친절교육을 실시하는 등 패널티를 강화해서 친절향상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마음도 훈훈해지는 기부 소식, 양성면 기관사회단체 안성맞춤 나눔이웃 후원금 기탁

지난 24일 오전 11시 30분 양성면사무소 1층 로비에서 양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주축으로 ‘2018년 양성면 기관사회단체 안성맞춤 나눔이웃 후원금 기탁식’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후원금 기탁식에서는 양성면 기관사회단체장, 이장단협의회, 새마을지도자․부녀회, 체육회, 방위협의회, 바르게살기위원회, 자율방범대, 어머니방범대, 농촌지도자회 등 양성면 관내 9개 단체에서 총 220만원의 성금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탁했다. 

각 기관사회단체장들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하고 싶어 후원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이번 나눔을 계기로 이웃들에게 관심을 갖고 사랑을 베푸는 사람들이 늘어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재호 민간위원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한 후원금 기탁식에 함께해주신 기관사회단체장님들께 감사인사를 드리며, 오늘 기탁받은 후원금을 토대로 양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지역 내 취약계층을 적극 발굴해서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2019년에도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공위원장 이호만 면장은 “2018년도 이제 얼마 남지 않았는데 오늘 여러 단체의 단체장님들과 뜻깊은 행사를 가지게 돼서 기분좋게 마무리를 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 및 복지 자원을 발굴하는데 최선을 다해서 사각지대 없는 행복한 양성면을 만들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기탁된 성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양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양성면의 복지사각지대 및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지원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 치매센터 개소식.

체계적인 치매통합관리서비스 제공, 치매안심센터 개소로 치매 조기검진 실시

안성시는 시민들의 치매예방 및 체계적 치매관리를 위해 지난 21일 치매안심센터 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안성시 치매안심센터는 보건소 1층에 상담교육실 및 치매쉼터와 가족카페를 설치했으며, 이는 체계적인 치매통합관리서비스 제공을 위해 운영될 계획이다. 

또한, 경증치매환자를 위한 치매쉼터를 보건소를 비롯해서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 죽산 및 양성보건지소에 각각 설치해서 운영하고 있다. 

우석제 안성시장은 “치매안심센터의 개소로 치매환자 및 그 가족들의 삶의 질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으며,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지역사회 거주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 조기검진을 실시하는 등 치매를 조기에 발견하고 관리함으로서 치매 예방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 치매안심센터(☎031-678-2998~300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