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1-13 16:46 (목)
금천구 ‘제4기 시민감사관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상태바
금천구 ‘제4기 시민감사관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김의택 기자
  • 승인 2018.10.24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감사관 제도의 효율적인 운영방안 모색

금천구는 지난 22일 시민감사관과 구청 관계자 등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금천구 시민감사관 워크숍’을 실시했다. 

‘시민감사관 워크숍’은 민선7기 새로이 출범한 제4기 시민감사관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시민감사관 제도의 효율적인 운영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워크숍은 전문강사 초빙 특강, 관내 주요 건설현장 탐방, 활동공감 좌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첫 순서로는 G밸리 기업시민청에서 서울시 시민감사옴부즈만으로 활동하고 있는 장정욱 강사를 초청하여 ‘청렴한 사회를 위한 우리의 선택’을 주제로 청렴한 공직사회를 구현하기 위한 시민감사관들의 역할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이어, 오후에는 다목적 문화체육센터, 시흥동 ICT 지식산업센터 등 주요 건설현장과 시흥동 빗물펌프장을 방문해 공사장 안전관리를 위한 각종 대응 방안에 대해 간단한 설명을 듣고 현장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빗물펌프장에서 이어진 좌담회에서 시민감사관들은 평소 활동 소감과 시민감사관 제도에 관한 건의사항을 자유롭게 이야기하면서, 구정 시책과 현재 진행 중인 개발 사항 등에 대한 질의응답시간을 가지는 것으로 이날 일정을 마무리했다. 

한편 이번 제4기 시민감사관은 총35명으로 일반시민감사관 15명, 기술시민감사관 20명으로 구성됐으며, 위촉된 시민감사관은 오는 2020년 4월 25일까지 2년간 무보수 명예직으로 동 주민센터 종합감사, 공사하자 점검 등 감사담당관에서 수행하는 모든 감사에 참여한다.

또한 위법·부당한 행정사항, 주민 불편·불만 사항 등을 제보하여 지역 주민의 의견을 전달하는 창구 역할을 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