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1-13 16:46 (목)
광진구 ‘온 마을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광진구 ‘온 마을 페스티벌’ 개최
  • 김현아 기자
  • 승인 2018.10.22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6개 분야 58개 프로그램 진행

광진구가 오는 25일 오전 10시부터 광진청소년수련관 일대에서 ‘광진혁신교육 온 마을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청소년이 주도적 참여하고 지역사회(마을) 다양한 교육 주체들의 협력을 바탕으로 참여․소통․공감이 있는 과정 중심의 지역 교육축제를 구현하고자 마련했다.

페스티벌 개최시 축제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청소년이 주축이 된 페스티벌을 진행하기 위해 지난달 청소년 기획단을 구성했다. 

지역 내 중․고등학생 22명으로 구성된 청소년 기획단은 회의를 실시하고 단톡방을 활용해 수시로 의견을 교환했다. 

축제 당일에는 김선갑 광진구청장을 비롯한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 지역 내 초․중․고 학생, 주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개막식을 시작으로 볼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 페스티벌이 펼쳐진다. 

특히, 개막식에는 참여 학생의 꿈을 적은 천 개의 노란 종이비행기를 날리는 퍼포먼스가 열려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날 행사 사회는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정우성(구의중, 3학년)군과 이서영(건대부속고등학교, 2학년)양이 맡아 진행한다.   

페스티벌은 VR․캘리그래피 체험, 향초 만들기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마을자원박람회’를 비롯해 기상캐스터, LED달팽이, 무인자동차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과학박람회’가 열린다. 

또한 댄스, 오케스트라, 합창 등 12개팀이 멋진 공연을 선보이는 ‘청소년 한마당’과 ‘e-스포츠’의 하나인 오버워치 경기 등 학생, 주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6개 분야 58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