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1-13 16:46 (목)
성북구 정릉4동, 주거복지 지원사업 실시
상태바
성북구 정릉4동, 주거복지 지원사업 실시
  • 김현아 기자
  • 승인 2018.08.21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까지 독거어르신 가구 대상 진행

성북구 정릉4동에서는 오전부터 요란한 소리가 울렸다. 인부들이 집안 곳곳을 수리하고 도배지와 장판을 재단하는 소리다.

정릉4동주민센터가 제73주년 광복절(光復節)과 말복(末伏)을 맞아 지역주민, 사회단체와 힘을 합쳐 집수리 복지(福祉)서비스 ‘복복복(復伏福)을 더하다’ 행사를 준비한 것이다.

특별히, 이번 집수리 지원은 광복절을 직접 겪으신 어르신 중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하고 무더운 더위를 홀로 이겨내고 있는 독거어르신 3가구를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정릉4동주민센터와 한국해비타트 서울지회, 고려아연, 포스코건설 임직원, 동복지협의체 위원 등 5개 단체 30여명으로 구성된 봉사자들은 광복절 전날인 14일, 지역에 오래 거주하신 독거어르신 김00할머니의 집부터 수리를 시작했다.

이들은 16일까지 김 할머니의 집에서 낡은 창문 및 낡고 헤진 벽지와 장판을 깨끗한 것으로 교체하고 싱크대세트와 장롱세트, 침대세트, 5단 서랍장·신발장 세트를 설치하는 등 낡고 어두웠던 김 할머니의 집을 쾌적한 보금자리로 탈바꿈시키는 뜻 깊은 나눔을 실천했다.

한편, 정릉4동의 ‘복복복(復伏福)을 더하다’ 행사는 오는 25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남은 대상 가구에도 도배, 장판, 단열, LED전등 설치 등 집수리는 물론 침대, 장롱, 서랍장, 싱크대 등 가구도 지원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