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01 16:58 (수)
수원문화재단 시민문화예술교육 전 프로그램 무료
상태바
수원문화재단 시민문화예술교육 전 프로그램 무료
  • 김재일 기자
  • 승인 2018.08.20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9일까지 참여자 모집, 참가비 무료

수원문화재단이 올해 하반기 시민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교육 사업은 전년도 프로그램 운영결과 및 학습개발연구모임 공모에서 우수 사례로 선정된 프로그램을 관내 문화예술기관에서 운영하는 사업이다. 

성인 대상 프로그램으로는 ▲‘내가 만든 우리 아이 출산 선물-태교와 교육’(지혜샘어린이도서관/미술・공예・인문학) ▲‘오감으로 찾는 소확행小確幸(예술인의 집/문학・사진・국악)을 진행한다.

‘내가 만든 우리 아이 출산 선물’은 조선시대 선조들의 태교법, 자녀교육에 대한 이론과 한국화・자수・염색 등의 실기를 병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오감으로 찾는 소확행’은 문학과 사진・시조창이 어우러진 통합형 예술교육프로그램으로 우리의 일상생활을 예술로 향유하는 방법을 경험할 수 있다. 

초등학생 3~5학년 대상 프로그램 ▲‘오늘은 공공예술 하는 날’(바른샘 어린이도서관/공공예술)은 참여 어린이들이 주체가 돼서 우리 주변의 사회문제를 공공예술로 해결해보는 프로그램이다. 

수원문화재단 관계자는 “시민문화예술교육은 통합적 문화예술교육을 추구하는 프로그램으로 예술을 활용한 개인의 가치관 형성 및 조화로운 인격 형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반기 시민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은 문화예술에 관심이 있는 성인 및 초등 3~5학년 어린이가 참여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9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