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9 12:00 (수)
노스페이스, ‘강북구 꿈나무키움장학재단’ 설립기금 1억원 기탁.
상태바
노스페이스, ‘강북구 꿈나무키움장학재단’ 설립기금 1억원 기탁.
  • 송준길기자
  • 승인 2012.03.19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북구는 노스페이스가 지난 19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강북구 꿈나무키움 장학재단’ 설립을 위해 써달라며 기탁금 1억원을 박겸수 강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금을 전달한 노스페이스 성가은 이사는 “노스페이스의 슬로건은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자기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도전하는 것을 지원하는 것”이라며 “꿈나무 장학재단이 순조롭게 설립․운영돼 소질있는 아이들의 꿈을 키워주고, 그 아이들이 다시 재능을 사회에 환원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기탁금을 전달받은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기탁해주신 성금이 지역사회의 소질을 가진 아이들을 지원하기 위한 꿈나무키움 장학재단 설립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사용해 소중한 뜻이 잘 전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기탁금 1억원은 구가 올 상반기를 목표로 설립을 추진 중에 있는 ‘강북구 꿈나무키움 장학재단’ 설립을 위한 기금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한편 노스페이스에서는 이번 기탁금 외에도 매년 명절과 따뜻한 겨울보내기사업에 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청소년들을 위해 강북구에 성금과 등산복, 등산화, 의류, 담요,쌀 등 물품을 강북구청에 지속적으로 기부해 오고 있다. 또 2007년 어려운 형편에서도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들을 지원하기 시작한 ‘노스페이스 장학금’은 올해로 벌써 다섯 번째를 맞아 지난 1월 11일 강북구, 성북구 학생들을 위한 전달식을 강북구 관내에서 개최하기도 했다.

송준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