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기반 애플리케이션 제작 전문가 양성
구로구는 지역의 맞춤형 일자리 창출을 위해 S/W융합산업 활성화를 위한 전문 인력양성과정을 운영한다.
이번에 교육생을 모집하는 과정은 ‘스마트 안드로이드 앱 기반 자바 전문가 과정’. 현업에서 요구하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코스다.
구는 이 프로그램을 계획해 지난해 고용노동부가 전국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1년 지역브랜드 일자리사업 전국 경진대회’에 응모, 지역 맞춤형 일자리사업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우수상 수상으로 2억원의 상금을 받았고 구는 구비 1650만원을 더해 총 2억1650만원을 이번 교육을 위해 투입한다.
‘스마트 안드로이드 앱 기반 자바 전문가 과정’은 IT전문교육기관인 한국정보기술연구원(KITRI-대표 유준상)이 위탁운영하며 교육기간은 이달부터 8월까지 5개월간 진행된다.
전문가과정 연수생에게는 기술연수비 전액지원 및 교재무상 지원, 면접·팀워크 훈련 등 소양교육, 한국정보기술연구원 이러닝시스템 온라인교육 수강권부여 등의 특전이 주어지며 교육 수료 후에는 구로디지털단지를 중심으로 IT업체에 취업알선까지 지원한다.
모집대상은 1980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인 미취업자로 구로구민, 구로 관내 소재 대학졸업자 및 졸업예정자의 경우 우선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이달 23일까지며 먼저 1차 과정 25명을 선발한다. 원하는 구민은 한국정보기술연구원에 이메일(jiwon@kitri.re.kr) 및 팩스 또는 방문접수하면 된다.
송준길기자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