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9-24 16:42 (수)
광진구, 고혈압·당뇨 표준교육 실시
상태바
광진구, 고혈압·당뇨 표준교육 실시
  • 김현아 기자
  • 승인 2018.05.31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진구 중곡보건지소에서 고혈압․당뇨와 관련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우선 고혈압, 당뇨 환자를 대상으로 ‘고혈압․당뇨 표준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질병에 대한 이론과 함께 영양관리, 운동요법 등 표준화된 교육을 통합적으로 실시해 자가관리능력을 향상시켜 합병증 발생을 예방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오는 6월과 9월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1시간동안 의사, 영양사, 운동사 등 만성질환관리 전문강사의 진행으로 이루어진다. 

질환관리 총론, 영양 및 운동교육 등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했으며, 특히 저열량 요구르트 소스 샐러드 만들기, 당뇨식단 체험 등 영양관리를 위한 실습 교육을 포함해 실생활에서도 응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지역 내 병․의원과 함께 ‘만성질환관리 건강강좌’를 진행한다.

이번 강좌는 주민요구도가 있는 만성질환에 대해 분야별 전문가 섭외를 통한 임상 현장과 이론을 겸한 강의다.   

강좌는 일반 주민을 대상으로 오는 11월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1시부터 2시까지 1시간동안 진행한다. 

강의내용은 ▲대사증후군, 고혈압, 당뇨 등 현대인의 생활습관병 알기 ▲대사증후군관리를 위한 건강식단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를 위한 생활 속 운동습관 기르기 등이다. 

지난해 만성질환관리 건강강좌는 총 41회가 운영돼 1969명이 참여했으며, 설문조사 결과 90.2%가 만족했다. 

두 교육 모두 중곡보건지소(긴고랑로 110) 5층 보건교육실에서 실시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곡보건지소(450-146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