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9-24 16:42 (수)
마포구, 봄시즌 관광객 환대이벤트 개최
상태바
마포구, 봄시즌 관광객 환대이벤트 개최
  • 김현아 기자
  • 승인 2018.05.07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위기 조성해 마포관광 매력 널리 알려

마포구는 마포를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선사하기 위해 홍대걷고싶은거리 일대에서 2018 마포구 봄시즌 관광객 환대이벤트를 개최했다.

2018 마포구 관광객 환대이벤트는 중국 노동절 연휴와 일본 골든위크 연휴 등을 맞아 외래 관광객 환대 분위기 조성 및 마포관광의 매력을 널리 알리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2번째로 열렸다.

홍대걷고싶은거리에 마련된 메인 행사장에는 볼거리와 체험프로그램, 상시이벤트로 준비했다. 

축제기간 홍대문화의 꽃으로 불리는 버스킹 공연과 퍼포먼스 공연이 마련됐고, 외국인을 위해 부채 만들기와 한글쓰기체험, K-Beauty시연도 준비됐다. 전통한복체험과 제기차기, 투호, 딱지, 윷놀이 등 전통놀이체험은 누구나 즐길 수 있었다. 

상시이벤트는 서울시관광협회와 함께 진행됐다. 

환대주간 포토월을 운영하고 고국으로 편지보내기 등의 이벤트도 열렸다. 한국전통을 이미지화한 캐리어 네임텍, 냉장고자석, 스티커 등 외국인 위한 환대주간 기념품도 증정했다. 또한 걷고싶은거리내 여행자 편의시설에서는 홍대지역의 옛 모습을 느낄 수 있는 옛 사진전이 전시됐다.  

한편, 구는 환대기간동안 홍대지역 일대 관광명소를 청결하게 유지하기 위해 환경미화원 등 청소 인력을 보강했다. 숙박, 교통, 쇼핑, 음식점 등 관광현장 부당행위를 근절해 방문객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마포경찰서와 함께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그 외 행사기간 외국인관광객들의 편안한 여행을 돕기 위해 외국어 가능한 안내원을 상주해 통역서비스제공과 관광불편 사항을 처리했다. 또한 안전하고 관광하기 편리한 명소를 만들기 위해 지난 4월부터 활동하는 마포구 명예관광보안관들이 자발적인 참여로 미소 짓고 인사하는 미․인 캠페인도 벌였다.

2018 마포구 봄시즌 관광객 환대이벤트 관련해 자세한 문의사항은 마포구 관광과(02-3153-867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