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9-24 16:42 (수)
성북구 ‘제6회 어린이 친구(親區)성북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성북구 ‘제6회 어린이 친구(親區)성북 페스티벌’ 개최
  • 김현아 기자
  • 승인 2018.05.03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날 구청 안팎이 아이들 위한 놀이터로 변해

성북구가 5월 5일 어린이날에 구청 안팎을 아이들이 가족·친구들과 맘껏 뛰놀 수 있는 놀이터로 만들고 ‘제6회 어린이 친구(親區) 성북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지난 2012년 처음으로 개최되어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페스티벌은 올해에는 ‘우리 함께 놀아요! 놀이세상 PLAY 성북’이라는 슬로건으로 구청을 놀이터 삼아 아이들이 주인공이 되어 직접 기획하고 만들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페스티벌은 어린이날 전날인 4일 오후 2시, 동덕여대 백주년기념관에서 성북구와 유니세프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국내외 놀이전문가, 활동가, 지역주민이 참여해 아동의 놀권리 보장을 위해 머리를 맞대는 ‘2018 놀이정책 국제포럼’으로 시작을 알린다.

어린이날 당일인 5월 5일 오전 11시부터는 성북구청 안팎이 놀이터로 변신한다.

청사 앞 바람마당과 잔디마당, 성북천 등에서는 뛰고, 놀고, 느낄 수 있는 놀이공간이 마련되어 ‘재활용 놀이터’, ‘마당 밧줄놀이터’, ‘촌스런 도시놀이터’ 등 아동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놀이 활동과 ‘수학놀이터 청개구리 오락실’, ‘아동청소년 자유발언대’, ‘담벼락 색칠놀이’ 등 아동의 참여를 통해 완성되는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아울러 ‘어린이 교통안전 놀이터’, ‘안전체험 차량’, ‘자전거 발전기를 이용한 솜사탕 만들기’ 등 공익을 주제로 한 유익한 프로그램들도 준비되어 있어 놀이와 함께 배움을 얻어갈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