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6 16:56 (일)
계양구보건소, 장애인 통합재활서비스 실시
상태바
계양구보건소, 장애인 통합재활서비스 실시
  • 백칠성 기자
  • 승인 2018.05.02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성건강생활지원센터, '임산부 D라인 요가교실' 2기 모집

- 계양구보건소 장애인통합재활서비스 실시

계양구는 지난달 30일 보건소 보건교육장에서 장애인 건강권 및 의료접근성 보장을 강화하기 위한 ‘장애인 통합재활서비스’를 실시했다.

‘장애인 통합재활서비스’는 관내 등록 장애인을 대상으로 계양구보건소와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 인천광역시보조기기센터, 정신건강복지센터가 함께 참여해서 장애인에 대한 보건의료서비스 및 상담을 한자리에서 해결함으로써 장애인의 건강권 및 의료접근성을 확보하는 대상자 중심의 맞춤형 재활서비스이다.

이날 행사에는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 재활의학과 김재형 교수의 ‘장애 없는 세상을 만드는 미래 재활의료서비스’라는 주제로 1부 강의를 진행했고 강의 후 간단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2부는 재활의학과 진료와 더불어 기초건강검진, 물리치료, 보조기기 상담, 정신건강상담, 영양상담 등 장애인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진료 및 정보를 제공했다.

 

▲ 효성건강생활지원센터 임산부D라인요가교실 2기 참가자 모집.

 

- 효성건강생활지원센터, 임산부D라인요가교실 2기 참가자 모집

계양구는 관내 임산부들을 위해 ‘임산부 D라인 요가교실’ 2기를 오는 6월 5일부터 28일까지 주 2회(화, 목) 총 8회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프로그램 참여 임산부들은 주 2회씩 임산부 요가 강사의 지도에 따라 척추 및 골반 유연성 강화, 요통 완화, 임신부종 예방, 분만 보조 동작 등 순산을 위해 꼭 필요한 동작들을 배울 수 있다.

‘임산부 D라인 요가교실’에는 계양구에 거주하는 16주 이상(6월 5일 기준)의 임산부라면 누구든지 참여 가능하다.

모집 기간은 1일부터 오는 31일까지이며, 접수 및 기타 문의사항은 계양구보건소 효성건강생활지원센터(430-7791)로 문의하면 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