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9-24 16:42 (수)
동대문구, 2017 성과관리 우수부서 선정
상태바
동대문구, 2017 성과관리 우수부서 선정
  • 김현아 기자
  • 승인 2018.03.14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기진작 통해 질 높은 행정서비스 제공

동대문구는 2017년 성과관리 평가를 실시하고 우수부서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 부서를 대상으로 구정 목표와 정책을 효율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성과관리 운영을 통해 부서별 구정달성도를 확인하고, 부서간 선의의 경쟁유도와 사기진작을 통해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됐다.

구는 37개 부서에서 시행한 221개 주요사업을 중요성, 난이도, 기여도, 성취도, 대외평가 수상실적에 따라 1차 자체평가한 후 외부 전문가 2/3가 포함된 업무평가위원회를 통해 9개 우수부서를 최종 선정했다.

평가결과 최우수부서는 학교 주변 청소년 유해업소(찻집)을 집중 단속하여 건전한 식품접객문화 및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에 기여한 보건위생과가 선정됐다.

구 관계자는 “최우수 부서로 선정된 보건위생과는 예산 투입 없이 담당공무원들의 노력만으로 괄목할 만한 유해업소 감소 실적(폐업 63개소, 업종전환 12개소)을 거둬 외부전문가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고 전했다.

우수부서로는 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의 경제진흥과, 민·관이 함께하는 동대문형 복지공동체 ‘보듬누리사업’을 실시한 복지정책과, 우리구에 적합한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을 추진한 도시전략과 등이 선정됐다.

구는 평가의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동대문구 홈페이지에 평가 결과를 공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