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03 14:56 (금)
마포구 ‘제8회 마포구 환경상’ 8명 후보자 추천 접수
상태바
마포구 ‘제8회 마포구 환경상’ 8명 후보자 추천 접수
  • 김현아 기자
  • 승인 2017.09.28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개 분야…심사위원회 거쳐 12월 시상 예정
▲ 지난해 개최됐던 환경상 시상식.

마포구는 이렇듯 우리 삶에서 중요한 환경을 보전하고 실천하는 구민들과 단체들을 시상하는 ‘제8회 서울특별시 마포구 환경상’ 추천을 10월 13일까지 받는다.

서울특별시 마포구 환경상은 2010년부터 매년 1회 시행해오고 있으며 10월 13일까지 후보자 추천을 받아 심사위원회를 거쳐 오는 12월에 시상할 예정이다. 

추천 대상은 ▲환경보전 ▲자원재활용 ▲녹색생활실천 및 푸른마을 가꾸기 ▲에너지 절약으로 총 4개 분야이다.

우선 환경보전 분야는 자연환경 보전 및 맑은 환경 조성 등 마포구의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한 구민 및 단체, 자원재활용 분야는 자원절약과 재사용 문화조성, 생활환경 오염방지를 위해 노력한 구민 및 단체다.

또한 녹색생활 실천·푸른마을가꾸기 분야는 친환경상품 구매사용 실적우수 및 구매촉진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등 녹색소비 실천에 기여하거나 마을 단위로 담장·벽면 녹화, 골목길 녹화 등에 기여한 구민 또는 단체이며 마지막으로 에너지 절약 분야는 기후변화 대응의 일환으로 일상생활에서의 에너지 절약과 나눔 실천 등에 기여한 구민 또는 단체에게 수상이 돌아간다.

올해 시상 인원은 4개 분야 총 8명(개인 또는 단체)으로 대상자는 마포구 3년 이상 계속해 거주하거나 사업장이 있는 구민 또는 단체이어야 하며 추천권자는 시상부문별 관계 기관장과 단체장 및 학교장이나 유관부서장 또는 동 주민센터의 장이다.

구비서류는 사진 1매를 포함한 추천서와 공적 증빙자료 및 공적조서를 첨부해야 하며 분야 중 푸른마을 가꾸기 분야는 위치도와 현황사진 4매 이상을 별도로 첨부해야 한다. 

추천서와 공적조서 양식은 마포구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아 사용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