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16:44 (수)
성북구, 지역상생 크라우드펀딩 실시
상태바
성북구, 지역상생 크라우드펀딩 실시
  • 김현아 기자
  • 승인 2017.08.24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경제조직 자립 지원

성북구가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사회적경제 조직의 자립을 돕는다.

크라우드 펀딩이란 자금을 필요로 하는 수요자가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로부터 온라인상에서 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직접 자금을 모으는 활동이다.

성북구는 오는 9월 17일 자정까지 오마이컴퍼니 홈페이지 온라인 플랫폼(https://www.ohmycompany.com)을 통해 사회투자기금 지역상생 크라우드펀딩을 실시한다.

이번 크라우드펀딩에는 지역 내 사각지대 어르신 돌봄서비스 제공, 장애인 및 취약계층 학자금 지원, 청소년 진로설계, 경력단절 여성 및 시니어 일자리 창출 프로젝트 등 다양한 사업이 소개된다.

또한 참여하는 사람은 각 기업이 제공하는 리워드(보상품)를 받을 수 있으며, 구에서는 참여 기업에 최대 2천만 원까지 5년간 1.5%의 저리로 대출을 지원한다. 

이밖에도 9월 21일에는 시민투자오디션을 개최하여 크라우드펀딩 참가업체의 발표를 듣고 시민들이 점수를 주는 모의투자를 실시하는 등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여 시민들이 참가업체의 상품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성북구 사회투자기금 지역상생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하고 싶은 사람은 누구나 오마이컴퍼니 홈페이지(www.ohmycompany.com)에서 회원가입 후 참여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오마이 컴퍼니 (02-388-2556) 또는 성북구청 마을사회적경제과(02-2241-389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