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2:23 (금)
주호영 "최저임금 인상 방향 맞지만 임금 지불자 능력도 고려해야"
상태바
주호영 "최저임금 인상 방향 맞지만 임금 지불자 능력도 고려해야"
  • 안명옥 기자
  • 승인 2017.08.23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호영 바른정당 원내대표는 23일 "최저임금 인상에 관한 (정부의) 방향은 맞지만 임금을 지불하는 사람의 능력이 고려되지 않으면 이것이 또다른 부작용을 낳을 수 있다"고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김영주 고용노동부장관의 예방을 받고 "저희도 지난 대선때 최저임금 인상을 공약으로 내걸었었지만 이로 인해 어려움에 처하는 분들을 생각하지 않으면 (그들이 사업을) 지속하기 어렵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최저임금 인상분 차액을 국가가 재정으로 지원하겠다는 내용도 있는데 이를 두고 국가가 도대체 개인기업 근로자 원급을 지원해주는 방식이 어디있냐는 지적도 있다"며 "앞으로 최저임금과 관련한 정책을 더욱 잘 정제해서 관리해달라"고 당부했다.

 김 장관을 향한 덕담도 빼놓지 않았다.

 주 원내대표는 "김 장관께서는 노동현장에서의 오랜 경험과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위원장을 하신 경험을 모두 갖고 계시다"며 "이런 경륜들을 합쳐서 국회의원을 오래하신 분이 행정도 잘하더라는 대표적인 사례로 오래 이름을 남기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김 장관은 "현재 우리나라의 근로 시간은 전세계에서 멕시코 다음으로 높다. 이는 곧 생존권 문제와 관련이 있다"며 "국가 재정으로 차액을 지원하는 방법에는 일부 문제가 있다는 점을 알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의 소득불균형이 너무 심하기 때문에 그렇게 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국가에서 지원하는 한시적인 것 외에도 경제구조의 원청·하청, 본사·대리점 문제 등의 중간 구조를 바꿔가면서 많은 분들이 우려하시는 부분들을 집행하겠다"며 "현안이 있을 때 여당에도 적극 설명하고 동의를 구하며 균형을 잡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