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27 16:38 (수)
광진구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광진구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운영
  • 송혜정 기자
  • 승인 2017.02.08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위탁운영중인 광장동 소재 광진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해봄에서는 지역 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의 진로직업에 대한 집중탐색과 실천학습을 지원하기 위해‘진로특화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

해봄은 2014년 5월 문을 열면서 패션동아리 프로페타와 사진영상동아리 더플레이어, 바리스타동아리 크레마와 같은 진로특화동아리 사업을 포함한 총 3개 분야 18개 다양한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또한 청소년의 흥미와 관심을 기반으로 설립된 만큼 꾸준한 창작활동을 통해 진로역량을 증진시키고 있다.

이에 따라 동아리는 단순히 청소년들의 모임에 머무는 것이 아니라 옷과 액세서리를 직접 제작하는 자체 패션관련 활동뿐만 아니라 청소년동아리 연합활동 및 축제 등에 참여해 패션쇼 및 사진전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해봄은 지난해부터 세종대학교 호텔경영학과와 협약해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바리스타 동아리 크레마를 운영했으며 올해부터는 오는 4월까지 약 8회의 모임과 수업을 진행한다. 또한 이러한 수업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이 바리스타 2급 자격증을 취득해 취미 혹은 아르바이트, 직업과 연결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지역사회 직업체험장 발굴 및 멘토 관리, ▲단위 학교 현장직업체험 매칭, ▲청소년 진로 토크(TALK)콘서트, ▲대학생 멘토와 함께 하는 대학 탐방 ▲진로 검사 및 두레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동아리 참가 문의와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해봄센터(☎2204-313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