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닌텐도가 출시한 증강 현실게임 '포켓몬 GO'라는 스마트폰 게임으로 인해 전국 각지의 시민들이 속초로 몰려들고 있다.
이에 오픈마켓도 포켓몬 GO를 하기 위해 속초로 가고자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 여행상품을 내놓으며 열풍에 동참하고 있다.
포켓몬 GO는 스마트폰으로 현실의 특정 장소를 실제로 돌아다니면 화면에 포켓몬스터 캐릭터가 나타나 이를 포획하는 게임이다. 이 게임은 지난 6일 미국, 호주, 뉴질랜드 세 나라에만 출시돼 전 세계적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국은 정식 출시가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그 인기가 국내에도 상륙했다. 해외계정으로 '포켓몬 GO'를 실행하면 강원도 속초 일대에서 게임이 가능한 것으로 확인됐기 때문이다. 전국 각지의 게이머들은 너도나도 속초로 몰리기 시작했다.
이러한 열풍은 오픈마켓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국내 대표 오픈마켓 옥션은 지난 13일 긴급하게 '포켓몬 GO 성지 속초 당일 셔틀버스' 여행상품(http://me2.do/FFosjshE)을 선보이며 발빠르게 대응했다.
1만9900원에 서울과 속초 왕복 버스(7시 서울 시청 출발)를 이용할 수 있는 이 상품은 큰 폭의 할인가로 판매하는 옥션의 올킬 코너를 통해 선보이고 있다.
어제 저녁 관련 상품이 오픈 된 이후 1시간 만에 금주 주말 출발 상품의 절반 가량이 판매됐으며, 상품에 대한 칭찬과 문의글이 순식간에 30여건 이상 달리는 등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옥션 한상윤 국내여행팀장은 "'포켓몬 GO' 게임이 속초 지역에서 가능한 것으로 확인되자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속초가 급속하게 관광지로 부각되기 시작했다"라며 "이에 옥션은 고객들이 속초에서 '포켓몬 GO'를 즐길 수 있도록 당일 셔틀버스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