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3 16:44 (일)
외국인 여러분, 한국의 문화·맛·멋·흥 체험하세요
상태바
외국인 여러분, 한국의 문화·맛·멋·흥 체험하세요
  • 신진아 기자
  • 승인 2016.03.15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민속박물관(관장 천진기)이 외국인 대상 민속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3월부터 11월까지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한국 문화의 의미’, ‘한국의 맛과 멋’, ‘한국의 흥’으로 이루어진 외국인 대상 교육은 1회성 교육부터 8주 연속 심화과정까지 한국 문화를 다양하게 접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한국 문화의 의미’ 교육은 다양한 만들기 체험은 물론 탈춤과 K팝 댄스를 배워보고 ‘박물관 유물 찾기’를 통해 한국 문화를 탐구할 수 있다. 개인과 단체의 신청이 가능하며 매주 월요일 오후 2시간 동안 진행되고, 박물관 또는 기관으로 찾아가는 수업으로 확대 운영될 예정이다.

‘한국의 맛과 멋’ 교육은 상반기 ‘멋있는 한국’과 하반기 ‘맛있는 한국’이 3주 연속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멋있는 한국’은 전시 관람을 통해 조상들의 의생활에 대해 알아보고 한복에 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맛있는 민속’은 쌀과 밀을 소재로 농사에 대해 알아보며 한국과 다른 나라 음식을 비교하고 직접 음식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된다.

‘한국의 흥’ 교육은 한국의 음악과 춤을 배우는 8주 연속 프로그램이다. 설장구와 사물놀이, 탈춤을 몸을 움직여 배우며 즐거움을 느껴볼 수 있다. 신청은 단체만 가능하다. www.nfm.g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