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포구, 자원봉사활동 및 공익프로그램 개발위해 ‘2016년 NGO 자원봉사 사업’ 공모
마포구(구청장 박홍섭)가 다양한 자원봉사활동 및 공익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 ‘2016년 마포구 NGO 자원봉사 사업’을 오는 25일까지 공모·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NGO란 ‘Non-Governmental Organization'의 약자로 자발적으로 결성돼 영리를 추구하지 않고 공익을 위해 활동하는 조직을 뜻하는 것으로 마포구는 관내 NGO와 네트워크를 구축해 다양한 생활밀착형 자원봉사와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 이번 공모를 진행한다.
구는 지난 해 ‘마포구 NGO 자원봉사 공모사업’을 처음으로 시작해 관내 비영리단체들의 높은 호응 속에 5개 단체를 선정하여 ▲북한 이탈주민과 함께하는 콘서트 ▲미래아프리카데이 ▲재미있는 인생학교 등의 이름으로 자원봉사사업을 추진해 약 450여 명이 참여하는 등 큰 관심을 받았다.
이번 ‘2016년 마포구 NGO 자원봉사 공모사업’은 비영리민간단체지원법에 따라 신고 된 마포구 비영리단체(NGO·NPO)와 그 외의 법령에 따라 운영되고 있는 마포구 비영리 단체는 모두 신청이 가능하다.
◆ 오는 25일까지 신청·접수, 지방보조금 심의 위원회 결과에 따라 최종 결정
공모분야는 교육, 국제, 구호, 문화, 환경 등 다양한 NGO 자원봉사 사업으로 주제는 국한되지 않았다. 사업은 기존에 이미 운영되고 있는 자원봉사 프로그램이 아닌 새롭게 기획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이어야 하며 정치나 종교적 사업 등 특정단체의 이익을 위한 자원봉사사업은 지원에서 제외된다.
총 5곳을 선정하여 단체당 최대 200만원 이내로 지원된다.
신청을 원하는 단체는 사업신청서, 사업계획서, 단체소개서를 함께 작성하여 오는 25일까지 마포구청 자원봉사센터로 직접 방문하여 신청, 또는 이메일(diva1012@mapo.go.kr) 신청도 가능하다.
신청한 사업은 자체 심의 위원회 개최 후 선정된 사업에 한하여 마포구 지방보조금 심의 위원회 심의 결과에 따라 최종 결정되며 결과는 4월 중 마포구청 홈페이지에 게재 될 예정이다.
자원봉사 프로그램과 관련하여 기타 사항은 마포구청 자원봉사센터 ☏02)3153-8344 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
오선호 자치행정과장은 “관내 NGO와 지역주민을 연계한 생활밀착형 자원봉사로 구민들에게 다양한 자원봉사의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자원봉사분야의 다각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구민과 함께 나눌 수 있는 기회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