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16:57 (일)
서대문구, 연세로서 <신촌 크리스마스 거리축제> 개최
상태바
서대문구, 연세로서 <신촌 크리스마스 거리축제> 개최
  • 유영아 기자
  • 승인 2015.12.17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가 이달 19일부터 26일까지 8일간 연세로에서 2015 신촌 크리스마스 거리축제를 개최한다.

신촌 연세로는 평일 ‘대중교통전용지구’, 주말 ‘차 없는 거리’로 운영 중인데, 이 기간 중에는 차량이 상시 통제돼 충분한 축제 공간이 확보된다.

축제 기간, 매일 저녁 크리스마스 콘서트가 펼쳐지고 크리스마스 거리가게, 따뜻한 나눔존, 키즈존 등이 운영돼 젊은층은 물론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시민들까지 참여할 수 있다.

또 연세로는 ‘Brilliant Christmas’ 대형 트리와 다양한 디자인의 소형 트리, 거리 조명, 또봇 등(燈) 포토존으로 한껏 고조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한다.

개막일인 19일 오후 6시 30분 트리 점등식에 이어 축제 주 무대에서 가수 인순이의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거리축제 마지막 날인 26일까지 매일 저녁 7시 콘서트가 이어지는데 24일 ‘가족과 함께 하는 린덴바움 오케스트라 콘서트’, 25일 ‘존박과 로맨틱펀치가 함께하는 신촌 화이트 크리스마스 콘서트’가 눈길을 모은다.

‘우리 구경하러 가게’와 ‘우리 체험하러 가게’로 구성될 20여 동의 크리스마스 거리가게에서는 산타아로마 향초, 슈가&비누 도자공예 등 이색 상품과 DIY 아이템을 만나고 루돌프 등(燈) 만들기, 조립식 블록 팔찌 만들기 등에 참여할 수 있다.

거리가게 수익 중 일부와 완구업체 ‘영실업’이 기부한 장난감 판매수익은 세이브더칠드런 국내아동돕기 사업에 사용된다.

‘세이브더칠드런’과 ‘유니세프’는 축제 기간 중 연세로에서 ‘따뜻한 나눔존’을 운영하며 성탄 메시지 트리 장식과 신생이 모자 뜨기 등의 기부 이벤트를 펼쳐 축제 의미를 더한다.

키즈존에서는 어린이극장, 장난감놀이터가 운영되고 인형극이 열려 어린 자녀들도 부모와 함께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축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축제 블로그(http://blog.naver.com/xmasfest)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누구나 부담 없이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공연과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축제를 위해 이달 19일 오전 10시부터 27일 오후 10시까지 신촌 연세로 교통이 통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