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9-15 16:24 (월)
강북구의회 이정식 의원, 영훈국제중 ‘1일 명예교사’ 특강 실시
상태바
강북구의회 이정식 의원, 영훈국제중 ‘1일 명예교사’ 특강 실시
  • 신다비 기자
  • 승인 2015.11.19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북구의회 이정식 의원(삼양동, 송천동, 삼각산동)은 지난 11월 18일 오전 10시 송천동에 위치한 영훈국제중학교(교장 이군천) 대강당에서 3학년 16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선택의 중요성과 정치인의 삶에 대한 내용으로 1일 명예교사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특강에서는 올바른 진로선택을 위한 마음가짐과 준비 자세 등을 시사문제와 연계하여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생활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문제를 통해 정치인의 삶, 구의원이란 직업에 대하여 학생들의 평소 궁금했던 것들을 알려주어 강의에 참가한 학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이 얻었다.

1일 명예교사로 참여한 이정식 의원은 특강을 통하여 “현실의 문제에 잘 대처할 수 있도록 능력을 키워나가기 위해서는 독서뿐만 아니라 신문의 사설 등을 통해서 시사문제에 대한 지식을 늘리고, 올바른 국가관 정립으로 나라에 대한 자긍심이 있어야 하며, 정치를 희망하는 학생의 경우에는 먼저 희생과 봉사하는 정신을 가져야 할 것.”이라고 말하고, “무엇보다 제일 중요한건 건강으로 평상시 튼튼한 몸과 마음을 유지할 수 있도록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북구의회는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구의원이 학교를 방문해 미래의 주인공들인 학생들에게 진로 선택과 학업 등 고민 해결과 함께 의회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참여 민주주의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청소년들의 올바른 가치관 형성을 심어주고자 매년 ‘구의원 1일 명예교사’ 체험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강북구의회 관계자는 “의원 1일 명예교사제”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진로 선택과 학업 등 학교생활의 고민 해결과 의회의 기능과 역할 등 지방자치제도 및 지방의회에 관한 학생들의 이해를 도울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