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9-14 16:42 (일)
국민체력100 체력측정 받으세요
상태바
국민체력100 체력측정 받으세요
  • 김보선 기자
  • 승인 2015.07.06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동평생건강누림센터 ‘찾아가는 청소년기 체력측정’ 운영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체력100 사업으로 운영하는 성동체력인증센터에서 청소년들의 체력수준을 파악하기 위해 찾아가는 체력측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성동구 마장중학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오는 7일부터 15일까지 찾아가는 체력측정을 시행하고 측정결과 상담을 통해 동일한 연령대에서의 체력수준 비교와 현재 체력수준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다.

체력측정은 근력, 근지구력, 심폐지구력, 유연성, 민첩성, 순발력, 협응력 등 총 7가지 체력요소와 신체계측, 체성분 검사 등이다. 평가에 따라 비만학생은 1:1 맞춤 체력증진교실 및 영양교육을 계획 중이다.

김혜심 건강관리과장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국민체력100 사업으로 운영되는 성동체력인증센터는 생애주기별 체력측정과 운동처방을 실시하고 있다. 관내 소재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체력측정을 시행하여 신체활동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건강한 성장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평생건강누림센터는 성동구청 3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체력측정과 운동처방은 물론, 기초의학검사 및 전문상담, 체력증진교실 등 누구나 다양한 건강관리 프로그램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또한 평일 이용이 어려운 학생이나 직장인들의 편의를 고려해 토요일도 센터를 운영하니 평일 이용이 어려웠던 구민들은 토요일을 이용해 건강을 챙겨볼만 하다.

성동체력인증센터는 성동구청 3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이용가능하다. 문의 및 예약전화는 성동평생건강누림센터(2286-7190~7)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