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파글마루도서관, 초등학교 입학생 대상 ‘책날개 운동’ … 책꾸러미 전달, 독서프로그램 제공
7일(화)부터 홈페이지서 선착순 접수, 22일(수) 책날개 발대식
송파구(구청장 박춘희) 소속 송파글마루도서관은 초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책날개 운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책날개 운동’은 학교에 첫 발을 내딛은 어린이들에게 책꾸러미를 선물하고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을 제공해, 자연스럽게 책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더 나아가 독서를 평생습관으로 만들어가자는 캠페인이다.
오는 7일(화)부터 함께할 어린이를 모집한다. 초등 1학년 입학생(2015년 기준)으로, 관내에 거주하면 접수가능하다. 22일(수) ‘책날개 발대식’을 가진 후, ▲동화요리 ▲어린이난타 ▲학부모 대상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상반기 모집인원은 총 50명으로, 송파글마루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splib.or.kr →‘프로그램 신청’/신청자 본인 아이디로 로그인 후 접수)에서 접수 가능하다. 선착순 마감. 기타 자세한 사항은 송파글마루도서관(☎.449-8855(내선302))으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책날개 운동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독서프로그램을 제공, 초기독서습관 형성을 돕겠다. 앞으로도 책을 매개로 한 독서활동을 전개하며, 우리 아이들이 독서와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