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27 16:38 (수)
새 학년 초등학생 업(UP) 저자특강
상태바
새 학년 초등학생 업(UP) 저자특강
  • 신다비 기자
  • 승인 2015.02.24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구청 대강당서 ▲26일(목) 11시, 김정한 작가의 ‘우리 아이 융합형 인재로 키우는 방법’
▲27일(금) 11시, 강승임 작가의 ‘우리 아이 성적을 올려주는 마인드맵 노트법’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오는 26~27일 11시 구청 대강당에서 ‘새 학년 초등학생 업(UP) 저자특강’을 개최한다.
도서출판 ‘소울키즈’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이 전문 작가와의 교감하며, 창의적인 미래 인재로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 새 학기를 준비하는 학부모와 자녀들이 함께 강연을 공유하며, 학업에 대한 부담감을 덜고 새로운 각오를 다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것이다.

26일(목)에는 <사이언스 아트스쿨>의 김정한 작가(예원학교 교사)가 ‘우리 아이 융합형 인재로 키우는 방법’이라는 주제를 말한다. ▲우뇌형 아이로 키우는 창의과학 ▲감성미술 놀이에 대한 이야기 등을 들려줄 예정이다.

27일(금)에는 <초등 마인드맵 노트법>의 저자 강승임 씨(독서지도사)가 ‘우리 아이 성적을 올려주는 마인드맵 노트법’을 전수한다. 독서, 글쓰기 등 10년째 교육현장에서 아이들과 함께 한 강승임 작가가 통합교육의 특별한 노하우를 전하며, 즐겁게 공부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계획이다.
구관계자는 “어린이들이 전문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학업 고민에 대한 답을 찾고, 방향성을 정립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면서 “책 읽는 습관 및 올바른 학습능력을 함양하며, 멋진 꽃을 피우는 사람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송파구는 지역주민의 자녀교육을 돕고 창의적인 미래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학부모특강 및 다각적인 학교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 학습능력키움센터는 학생들의 자기주도 학습을,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진로상담을 통해 아이들의 미래를 지원하고 있다. 이외에도 ▲가족독후감 공모전 ▲북콘서트 ▲북페스티벌 등 현장에서 누리는 생생한 책 문화 체험을 통해 아이들이 꿈을 설계할 수 있는 ‘책 읽는 송파’ 사업을 다양하게 펼치고 있다.

(문의 : 송파구청 교육협력과 02-2147-236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