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27 16:38 (수)
안전한 마포 전통시장에서 안심하고 장 보세요
상태바
안전한 마포 전통시장에서 안심하고 장 보세요
  • 김예솔 기자
  • 승인 2015.02.03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포구, ‘2015 전통시장 동절기 안전점검’ 실시

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동절기 화재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난달 16일부터 20일까지 공덕시장 외 관내 11개 시장을 대상으로 ‘2015 전통시장 동절기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전통시장은 점포들이 서로 맞닿아있어 한번 화재가 나면 큰 피해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화재예방을 위한 사전 안전점검이 매우 중요하다.

이에 구는 서류확인 및 육안점검을 통해 ▲소방차 진·출입로 미확보 ▲비상문 폐쇄 ▲소화전주변 물건 적치 등 소방안전 미비사항이 있는지를 집중 점검했다.

안전점검결과 점검대상인 12개의 전통시장 중 9개 시장에서 총 12건의 미비사항이 발견되어 구는 경미사항에 해당되는 4개 시장은 현장 시정조치했고 안전조치에 시일이 걸리는 5개 시장은 이달 27일까지 시정명령 및 안전조치 이행계획서를 징구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안전수칙 준수와 철저한 점검을 통한 화재예방으로 시장상인 및 인근 주민의 인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하는 등 전통시장 안전관리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이달 9일부터 5일간 건축구조기술사와 마포소방서 등 유관기관 합동으로 다중이용판매시설(전통시장 및 대규모점포)을 대상으로 한 설 명절 대비 안전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