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27 16:38 (수)
국립서울병원, 기분, 불안장애 공개강좌 개최
상태바
국립서울병원, 기분, 불안장애 공개강좌 개최
  • 신다비 기자
  • 승인 2014.11.19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분, 불안증상 환자, 보호자, 관심 있는 분 누구나 참석 가능

국립서울병원 (원장 하규섭)은 11월 25일(화) 오전 11시 의국 회의실에서 ‘내 아이 기분과 불안 이해하기’를 주제로 정신건강 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청소년의 기분과 불안 이해하기, 유발요인, 증후, 증상에 따른 효과적인 대처방안 등에 대한 내용으로 국립서울병원 소아청소년정신과 정경운(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의 강의로 진행된다.

평소 내 아이가 왜 이럴까? 하고 이해하지 못했던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강좌 후 질의응답의 자리도 마련하였다. 기분, 불안장애로 고민하는 외래 환자 및 지역사회 정신보건 서비스 이용자와 보호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2014년도 기분, 불안 정신건강 강좌’는 국립서울병원에서 주관하는 공개강좌 시리즈로, 지난 5월 ‘기분․불안장애의 이해’를 시작으로 약물 및 증상관리, 마음 다스리기, 생활습관 다스리기, 행복한 제 2의 인생 만들기 등 매월 다양한 주제 강좌진행에 백 여명 이상이 참석하는 등 큰 호응을 받고 있다.

국립서울병원은 만성·중증 정신질환자 위주의 기존 진료 방식을 탈피하고, 스트레스, 우울, 불안 및 노년기 정신건강 등 현대인의 삶의 질과 밀접하게 관련된 다양한 정신건강 분야의 진료에 힘쓰고 있다.

자세한 강좌 정보는 국립서울병원 홈페이지(http://www.snmh.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