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10월 24일(금) 오후 12시 금천구청 광장에서 ‘2014 금천구 사회적경제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관내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사회적경제 기업가 및 종사자를 비롯하여 차성수 금천구청장, 국회의원, 구의원, 유관기관장, 주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하는 사회적경제 한마당은 사회적경제 기업의 협력증진과 생산제품 홍보를 통한 판로개척 등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과, 어려운 이웃에게 일자리와 서비스를 함께 나누는 사회적경제활동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도와 참여를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장에는 35개 사회적경제 기업들이 생산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전시·홍보·판매하며, 문화공연 및 참여마당을 마련하는 등, 참여유도를 위해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의 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오후 12시 20분부터 구청광장에서 가산복지관 풍물패의 길놀이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13시에는 행사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기념식이 개최된다.
아이쿱 금천 한우물 생협 조합원 밴드의 우클렐레 + 젬베 공연, 윤확돈의 매직 show(마술 공연), 금천청소년 수련관 학생들의 힙합 공연 등 순수 지역 주민들로 구성된 동아리들의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들이 펼쳐지며, 특히 현재 금천구 사회적경제 지원센터의 인큐베이팅을 통해 사회적경제 기업을 준비하고 있는 서울네오필하모닉의 화려한 오케스트라 공연도 열린다.
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사회적경제 주체들의 연대를 통한 상생발전에 큰 기여를 할 것은 물론, 주민들의 사회적경제 분야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윤리적 소비 실천 등 사회적경제를 통한 지역경제의 선순환 구조가 확립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사회적기업지원센터(2627-2028)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