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0 11:43 (목)
‘세월호참사 5만명 촛불 시위’ 레볼루션 뉴스
상태바
‘세월호참사 5만명 촛불 시위’ 레볼루션 뉴스
  • 노창현 기자
  • 승인 2014.05.20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주요 시위를 보도하는 매체로 잘 알려진 ‘레볼루션 뉴스’가 세월호 참사 이후 한국의 대규모 촛불 시위를 전했다.

레볼루션 뉴스는 지난 17일 서울에서 열린 촛불집회를 전하며 “이번 시위가 박근혜 정권 사퇴 요구로 전환되었으며, 시민들은 언론이 구조작업의 진실을 감추도록 통제되었다고 주장한다”고 보도했다.

레볼루션 뉴스는 “시위에 참여한 약 5만 명의 시민들이 참사에 대한 조사 요구와 참사 수습 과정을 비난하며 대통령 사퇴를 요구했다”고 전했다.

이어 “경찰은 평화롭게 모인 시위자들과 어린 여학생들조차도 체포했으며, 115명이 경찰서로 연행된 것으로 추산된다”고 전하며 교복을 입고 거리에서 시위를 벌이고 있는 학생들의 사진을 비롯하여, 관련 시위 사진과 동영상을 링크 보도했다.

레볼루션 뉴스의 관련보도를 소개한 외신전문사이트 뉴스프로는 “사진에는 지난해 여름 국정원 개입 불법 대선 규탄시위 이후로, 다시 청계 광장이 촛불로 덮인 것을 보여주고 있다”면서 “부상당한 시민 연행을 시도하고, 귀가하는 중학생 딸과 엄마까지 연행하려 하는 것과, 치마 입은 어린 여학생들을 다리를 들어서 허벅지가 노출되는 영상이 많은 네티즌들의 분노를 일으켰다”고 지적했다.

레볼루션 뉴스는 전 세계의 시위소식을 전하는 전문 매체로 지난 이집트 시위 때 생생한 시위 보도로 명성을 얻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