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6-02-04 11:54 (수)
안산시, 시민동행위원회 정기회의 성료···시민과 함께 비전 그려
상태바
안산시, 시민동행위원회 정기회의 성료···시민과 함께 비전 그려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6.02.04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민근 안산시장(가운데)이 '2026년 시민동행위원회 정기회의 및 신년회'에서 토크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

안산시는 지난 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6년 정기회의를 겸한 신년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시민동행 위원 등 70여 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는 시정 현안에 대해 즉석에서 질문하고 답하는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 안산 ‘2035 NEW-CITY 프로젝트’ ▲ 경기경제자유구역 지정을 통한 첨단산업 도시로의 변모 ▲ 교통 인프라 혁신 및 6도 6철 기반 사통팔달 교통도시 ▲ 명품 주거단지 조성 등 시의 미래를 책임질 핵심 비전들이 심도 있게 논의됐다.

토크콘서트에 이어 시 승격 40주년 축하 퍼포먼스 ‘종이비행기 날리기’를 통해 시의 도약을 기원하며 올해 위원회의 본격적인 활동을 알리는 정기회의가 진행됐다.

송영안 공동위원장은 “도약과 변화를 상징하는 병오년 새해는 안산시가 한 단계 더 도약하는 해가 되기를 바란다”며 “시민동행위원회는 그간의 성과를 바탕으로 시민의 소중한 의견을 시정에 성실히 연결하는 가교역할을 충실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에 이민근 안산시장은 “시민동행위원회는 민선 8기 제1호 공약이자, 협치 행정의 핵심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라고 언급한 뒤 “앞으로도 현장의 시민 목소리가 정책에 충실히 반영되도록 노력함으로써 시민 중심의 시정을 공고히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