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6-01-15 16:05 (목)
남양주시 ‘2026년도 공동주택 관리 및 지원 종합계획’ 수립
상태바
남양주시 ‘2026년도 공동주택 관리 및 지원 종합계획’ 수립
  • 이강여 기자
  • 승인 2026.01.15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남양주시청 전경.<br>
▲ 남양주시청 전경.

남양주시는 15일 공동주택의 효율적인 관리와 주거복지 강화를 위해 ‘2026년도 남양주시 공동주택 관리 및 지원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공고했다.

이번 계획은 ▲ 안전하고 살기좋은 공동주택 환경조성 ▲ 주거복지 강화로 안정적인 주거 정착 지원 ▲ 투명하고 공정한 공동주택관리을 핵심 전략으로 설정해 수립됐다.

시는 공동주택의 자율적 관리 기능을 강화해 공동체 활성화 기반의 행복한 주거 문화을 조성하고, 주거 취약계층의 주거 안정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세부적으로는 ▲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보수지원사업 ▲ 공동주택 품질검수 ▲ 공공임대주택 공동전기료 지원 ▲ 아파트 경비·청소 노동자 휴게시설 개선 지원 ▲ 경비실 에어컨 설치 지원 ▲ 공동주택 컨설팅 및 관계자 교육 ▲ 다산정약용 모범·상생관리단지 활성화 ▲ 공동주택 감시단 운영 등 총 24개의 사업이 추진된다. 해당 사업에는 시의 자체 재원 등이 투입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주거복지 강화를 위한 사업도 추진된다. 주요 사업으로는 ▲ 주거복지센터 운영 ▲ 주거취약계층 주거상향 지원 ▲ 이사비 지원 ▲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보증료 지원 ▲ 전세사기피해 상담소 운영 등이 포함됐다.

종합계획의 공고 기간은 1월 15일부터 2월 14일까지이며, 주요 내용은 남양주시보 및 시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