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23 16:01 (화)
양천구시설관리공단, 2025년 성과공유제 기반 공공조달 상생모델 운영
상태바
양천구시설관리공단, 2025년 성과공유제 기반 공공조달 상생모델 운영
  • 류효나 기자
  • 승인 2025.12.23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중소기업과의 협력 강화를 통한 공정한 조달 환경 조성
▲ 양천구시설관리공단 전경.
▲ 양천구시설관리공단 전경.

양천구시설관리공단은 지역 중소기업과의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여 공정하고 책임있는 공공조달 환경 조성에 힘쓰기 위해 ‘2025년도 성과공유제’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성과공유제는 공단과 협력 중소기업이 사전에 공동 목표를 설정하고 ▲신기술 개발 ▲공정 및 성능 개선 ▲원가 절감 등 공동 혁신 활동을 통해 창출된 성과를 합리적으로 공유하는 제도로, 중소기업의 기술 경쟁력 강화와 공공서비스 품질 향상을 동시에 도모하는 상생협력 방식이다.

공단은 성과공유제를 통해 지역 중소기업의 협력 관계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단순 납품 중심의 공공조달에서 벗어나 중소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협력 기반형 조달 구조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공단의 운영 효율성과 서비스 품질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용화 이사장은 “성과공유제는 공단과 중소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협력 기반을 마련하는 제도”라며 “매년 성과공유제 운영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의 공공조달 참여 기반을 다져왔으며, 이러한 흐름에 이어 공정하고 책임 있는 조달 환경을 꾸준히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앞서, 공단은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추진 성과를 인정받아 유공 포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책임 있는 조달 정책을 이어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