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1-25 16:42 (화)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경기대학교와 손잡고 지역사회 건강증진 앞장선다
상태바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경기대학교와 손잡고 지역사회 건강증진 앞장선다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5.11.25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대학교-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업무협력 협약식.
▲ 경기대학교-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업무협력 협약식.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이 경기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교육·의료·연구 분야에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한다. 이번 협약은 지역  사회 건강 증진과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든든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 실습 및 현장 교육 지원 ▲공동 연구와 학술 교류 ▲전문 인력 교육·훈련 ▲공공보건 및 건강증진 사업 ▲맞춤형 건강검진과 예방접종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병원 재직자의 대학(원) 진학을 지원하고, 대학원 입학 시 학비 감면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인력 양성에도 힘을 보탠다.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장(김덕원)은 “이번 협약은 수원병원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의료기관으로서 책임을 다하기 위한 중요한 계기”라며 “교육과 연구, 의료가 어우러진 협력 모델을 통해 환자와 시민들에게 더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은 이미 지역사회 공공보건과 건강증진 사업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해왔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과의 협력까지 확대함으로써 의료기관으로서의 위상을 한층 강화하게 됐다. 앞으로도 수원병원은 지역 주민의 건강을 지키는 든든한 파트너로서, 교육과 연구를 아우르는 종합적 발전을 이어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