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9 14:37 (수)
굴렁쇠, 여름방학 청소년 유럽 배낭여행 참가자 모집
상태바
굴렁쇠, 여름방학 청소년 유럽 배낭여행 참가자 모집
  • 민기홍 기자
  • 승인 2014.04.24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기심이 가장 왕성한 시기에 체험하는 해외여행은 호연지기를 길러주고 글로벌 감각과 자립심을 키워줄 수 있는 소중한 기회다.

어린이, 청소년 해외 배낭여행 전문 ‘여행으로 크는 아이들 굴렁쇠(굴렁쇠)’가 올 여름방학을 앞두고 어린이, 청소년들을 위한 유럽 배낭여행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배낭여행은 아이들이 직접 지도를 보면서 프랑스 파리 몽마르뜨 언덕, 에펠탑, 노트르담 대성당과 스위스 베른 슈피탈 거리, 베른 대성당, 이탈리아 피사의 사탑, 미켈란젤로 언덕, 콜로세움 등을 찾아가는 프로그램이다.

유명 관광지 이외에도 역사·문화적 지식과 현장 교육에 큰 도움이 되는 루브르박물관, 베른 자연사박물관, 바티칸박물관 등도 방문할 예정이다.

이번 여름방학 굴렁쇠 유럽 배낭여행은 23차 7월20~31일, 24차 8월3~14일 두 차례에 걸쳐 10박12일 일정으로 프랑스, 스위스, 이탈리아의 세계문화유산인 건축, 박물관, 도시, 미술관, 유럽의 자연을 온몸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와 함께 영국, 네덜란드, 독일 일정의 ‘유럽 배낭여행 시즌2’ 프로그램도 7월21~30일로 예정되어 있다.

지금까지 20회 이상 진행해 온 굴렁쇠 유럽 배낭여행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주체가 돼 낯선 나라에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교육적 프로그램이다.

특히 15년 이상의 배낭여행 전문교사들이 모든 일정에 아이들과 동행해 더욱 안전한 여행이 될 수 있도록 했다.

현지 이동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며, 이동과 식사는 인솔교사와 함께 모둠별로 자유롭게 한다. 숙박은 호텔과 유스호스텔, 민박 등 다양하게 체험하게 된다.

이번 여행은 초등학교 5학년부터 고등학생까지 선착순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여행 일정 및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굴렁쇠 공식 홈페이지(www.hikid.net), 또는 전화(053-428-0208)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굴렁쇠는 사단법인 여행문화연구소와 함께 현장체험학습지도사 양성과정과 자녀교육서 함께 읽기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현장체험학습지도사 양성과정은 어린이 체험학습을 진행하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과정으로 교육과정 수료 후 검정시험에 합격하면 현장체험학습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

자녀교육서 함께 읽기 프로그램은 자녀교육에 관심은 있지만 시간이나 기회가 없어 어려움을 겪는 부모들을 대상으로 한다.

자녀교육서를 선정해 한 달에 한 권씩 함께 읽고 이야기를 나누며 Reader 선생님이 책에 나오는 이야기를 쉽게 풀어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여행문화연구소 공식 홈페이지(www.tclab.org), 또는 전화(053-783-0502)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