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통해 주민이 함께 만들어나갈 마을의 모습을 그리는 마을상상 아이디어를 오는 5월 23일까지 공모한다.
마을의 변화에 관심이 많은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통통 튀는 좋은 아이디어가 있는데 함께 할 사람을 찾지 못한 사람, 아이디어를 발전시키는 방법을 모르는 사람은 꼭 참여해 볼만 하다.
1차 서류심사를 통해 20개를 선정하고 2차 심사인 ‘마을상상 아이디어 발표대회’를 통해 10개를 최종 선정한다.
심사 기준은 ▲마을 혹은 공동체가 함께 하고 있는 지(마을성) ▲실현이 가능한지(실현가능성) ▲기존 마을사업과 차별이 있는지 또는 독창적인지 여부(창의성) ▲실현되었을 경우 얼마나 효과가 있는 지 여부(효과성)이다.
최종 선정된 아이디어들은 마을활동가들의 집중적인 멘토링과 실습을 거쳐 서울시 또는 구 마을사업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구청 홈페이지 마을공동체 코너 또는 마포FM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자치행정과 마을공동체팀(☎3153-8314) 또는 마을아카데미를 진행하는 ‘마포FM'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작은 생각이더라도 마을공동체를 만들 수 있고, 주민과 함께 할 수 있는 아이디어라면 무엇이든 가능하다”라며“주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