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7 10:54 (월)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미래교육센터, 청소년의 성장을 위해 뭉쳤다.
상태바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미래교육센터, 청소년의 성장을 위해 뭉쳤다.
  • 이광수 기자
  • 승인 2025.04.28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백남준아트센터 업무협약 사진.
▲ 백남준아트센터 업무협약 사진.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미래교육센터는 백남준아트센터, 경기도박물관, 경기도어린이박물관과 함께 ‘지역과 함께하는 꿈꾸는 예술마을’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

‘지역과 함께하는 꿈꾸는 예술마을’은 용인시 미래교육협력지구 지원사업 중 하나로 처인구 내 문화소외지역 초등‧중학생을 대상으로 지역 예술 문화 인프라를 활용하여 전시 해설 및 체험활동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용인미래교육센터는 용인시 처인구에 거주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문화적 소외에 벗어나 다양한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으며 지역 내 문화예술기관들과의 협력 또한 추진하고 있다.

25년 ‘지역과 함께하는 꿈꾸는 예술마을’ 프로그램은 백남준아트센터, 경기도박물관, 경기도어린이박물관 총 3개의 기관과 연계하여 청소년들이 문화예술기관을 방문하고 다양한 체험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앞으로 청소년 사업을 진행 함에 있어 각 기관과의 상호협력하에 용인 관내 청소년 예술교육을 활성화하고 진로‧직업 프로그램 기획하고 연계하여 청소년들의 성장에 있어 더욱 질적이고 다양한 사업들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한다.

자세한 사항은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홈페이지(http://www.yiyf.or.kr) 또는 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담당자 031-328-971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