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8 13:10 (화)
의왕시, 민주평통 의왕시협의회 2025년 1분기 의왕시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상태바
의왕시, 민주평통 의왕시협의회 2025년 1분기 의왕시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5.03.11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보환경 대격변기 통일 공감대 확산’을 위한 방안 모색
▲ 민주평통 의왕시협의회 25년 1분기 정기회의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민주평통 의왕시협의회 25년 1분기 정기회의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왕시협의회(이하 ‘의왕시협의회’)는 지난 7일 의왕시청 대강당에서 ‘안보환경 대격변기 통일 공감대 확산 방안’을 주제로‘2025년 1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회의는 ▲ 개회식 ▲ 보궐 자문위원 위촉장 전수 ▲ 자문위원 통일의견 수렴 ▲ 2025년 주요 통일활동 사업계획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자문위원들은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 북한의 지속적인 도발 등으로 변화되는 안보환경 속에서 헌법 제4조의 ‘자유민주적 기본질서’에 입각한 통일 통일비전에 대한 공감대 확산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엄태원 협의회장은“급변하는 국제정세와 함께 국가 안보와 평화, 통일을 위한 전략이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기”라며 “자문위원 각자의 경험과 지혜를 모아 통일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고 국민들에게 안정과 희망을 전달하는 데 큰 역할을 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협의회는 지역통일활동 활성화를 통한 국민통합 선도, 북한이탈주민 포용 및 북한인권 증진, 지역 현장에서의 통일 담론 확산 등을 위해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