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7 15:57 (월)
동대문구의회 김학두 의원, 이문체육문화센터 및 이문동 일대 도로 실태점검
상태바
동대문구의회 김학두 의원, 이문체육문화센터 및 이문동 일대 도로 실태점검
  • 류효나 기자
  • 승인 2025.03.04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학두 의원 “보행자 안전 위협하는 경희맨션 앞 삼거리 정비해야”
▲ (왼쪽부터) 테니스장 이용주민, 김학두 의원.
▲ (왼쪽부터) 테니스장 이용주민, 김학두 의원.

김학두 동대문구의원(국민의힘, 이문1·2동)이 이문동 일대 주민 체육시설과 교통사고 발생 위험구간을 찾아 실태를 점검하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지난달 26일 김 의원은 이문문화체육센터를 방문해 시설 관계자로부터 현황을 보고 받고 센터 내 위치한 다목적체육관 바닥들뜸현상, 우천 시 사용이 제한되는 테니스장, 위생시설 등을 집중 점검했다.

김 의원은 이후 이문동 일대 주요 통학로 및 주거 밀집구역 중 교통사고 발생 위험구간을 찾아 도로노면의 상태, 보행로, 교차구간 안전표지판 등 주민 안전시설물 설치 상태 등을 살폈다.

김 의원은 “체육시설은 제 기능을 못 하고, 보행자가 많은 장소에서 30cm 남짓한 거리를 두고 대형 화물차량이 보행자를 아슬아슬하게 비껴가는 곳도 있다”며 “주민불편을 덜고 안전을 위해 속히 노후시설정비와 도로환경개선이 이뤄질 수 있도록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학두 의원은 지난해 8월 제9대 동대문구 후반기 부의장으로 선출되어 ▲ 이문로 도로 확장 촉구 ▲ 이문동 카페 및 황톳길 조성 ▲ 외대역 앞 보도육교 공중화장실 설치 건의 ▲ 이문동 구간 중랑천 제방 황톳길 조성 및 녹지 공간개선 ▲ 파크골프장 추가 조성 ▲ 외대 앞 버스정류장 스마트쉼터 도입을 제안 등 활발한 의정 행보를 나서 주목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