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7 16:16 (월)
의정부시의회 김현주 의원 대표 발의 ‘의정부시 동물보호 조례안’ 공포
상태바
의정부시의회 김현주 의원 대표 발의 ‘의정부시 동물보호 조례안’ 공포
  • 송준성 기자
  • 승인 2025.02.24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현주 의원.
▲ 김현주 의원.

의정부시의회 김현주 의원(국민의 힘 / 장암, 신곡1,2, 자금)이 대표 발의한 '의정부시 동물보호 조례'가 지난 21일 공포됐다.            

'의정부시 동물보호 조례'는 기존 의정부시 도시농업과에서 관리하고 있는 '의정부시 동물보호 및 관리에 관한 조례', '의정부시 반려동물 보호 및 복지에 관한 조례'를 통합한 조례로 각각의 조례가 2017년부터 제정되어 조례가 개정이 되고 있지 않아 '동물보호법'의 개정에 따라 현행화 하였다.

또한 '동물보호법'에 따른 동물학대 방지 등 동물보호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여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육성과 동물의 생명보호 및 복지 증진을 이루고자 제정됐다.

이 조례에 앞서 김현주 의원은 2월 5일 열린 제334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 발언을 통해 동물 보호관련 통합 조례 제정의 필요성과 반려동물 놀이터의 확대 및 반려인과 비반려견 간의 인식차이를 해결할 반려견 순찰대 같은 새로운 정책의 필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

김 의원은 “해당 조례의 제정으로 의정부시의 성숙한 반려문화 확산 및 향후 반려인들 뿐만 아니라 비반려인들까지 아우를 수 있는 정책 토대 마련에 기여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밝혔다.

“향후 이 조례를 기반으로 다양한 반려동물과 반려인, 비반려인 양쪽에 도움이 되는 새로운 정책들이 적극적으로 추진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