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0 17:00 (목)
평택시, 2024년 슈퍼오닝 쌀 생산단지 종합 평가회 개최
상태바
평택시, 2024년 슈퍼오닝 쌀 생산단지 종합 평가회 개최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4.12.24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품질 슈퍼오닝 브랜드 쌀 생산을 위한 평가회 개최
▲ 평택시 슈퍼오닝쌀생산단지 종합 평가회 개최 모습.

평택시는 지난 23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슈퍼오닝 브랜드쌀 생산단지 대표들과 평택 관내 4개 농협 RPC, 오성법인 직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슈퍼오닝쌀생산단지 종합 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날 평가회는 고온과 집중 강우 등 이상기후에 따른 재배 작황 문제점 및 개선 방안을 공유하고 올해 슈퍼오닝 쌀 생산단지 운영 결과, 우수농업인 표창과 토론회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슈퍼오닝 고품질 브랜드 쌀 생산을 위해 품종 혼입 방지, 적정 비료 시비, 이상기후에 따른 이앙 시기 조절, 벼 병해충 적기 방제 등 재배 기술교육과 내년부터 변경되는 운영관리 사항을 농업인들과 공유했다.

올해는 단지 대표들과 토론회를 개최해 농업인들의 슈퍼오닝쌀 재배 시 발생하는 문제점, 병해충 발생 등 다양한 현장 소리를 듣고 해결 방안을 같이 고민하는 시간도 가졌다.

아울러 슈퍼오닝 쌀 생산단지 대표 중 단지 운영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 고덕면 주태수 ▲ 통복동 추순상 ▲ 팽성읍 강호융 ▲ 포승읍 황세영 등 농업인 4명에게 평택시장 표창장을 수여하며 격려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올해 이상고온과 집중 강우 등 어려운 농업 여건 속에서도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해 노력한 단지 대표들을 격려하고, 소비자들이 찾는 고품질 평택 슈퍼오닝 쌀 생산에 더욱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