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0 17:00 (목)
군포시, 제45회 흰지팡이의 날 기념 효(孝)사랑 나누기 및 시각장애인 복지대회 개최
상태바
군포시, 제45회 흰지팡이의 날 기념 효(孝)사랑 나누기 및 시각장애인 복지대회 개최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4.12.09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은호 시장 “시각장애인 권익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
▲ 군포시청 전경.
▲ 군포시청 전경.

군포시는 지난 12월 5일 군포시장애인센터 다목적실에서 사)경기도시각장애인연합회 군포시지회 주관으로 150여 명의 장애인 회원과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효(孝)사랑 나누기 및 군포시 시각장애인 복지대회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제45회 흰 지팡이의 날을 기념하여 진행되었다. 기념식에는 흰 지팡이 헌장 낭독을 시작으로 장애인복지 유공자 표창, 후원금 및 장학금 전달, 이진원 회장의 대회사, 하은호 시장 등 내빈 축사가 이어졌다.

표창은 군포시장 표창 2명, 군포시의회 의장 표창 2명, 국회의원 표창 2명, 대한안마사협회중앙회장 표창 1명, 경기도시각장애인연합회장 표창 1명 등 모두 8명이 받았다.

하은호 시장은 “시각장애인 복지향상과 권익증진을 위해 헌신해주신 후원자, 시상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시각장애인의 복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포시는 장애인들을 위한 시각장애인 등 생활지원센터, 시각장애인 재활학교 등을 추진하며 장애인과 비장애인 간 차별을 해소하고 장애인 인권과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