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8 16:37 (화)
동대문구의회 한지엽·이재선 구의원, 의정활동 역량강화 위한 예산안 심의 교육 이수
상태바
동대문구의회 한지엽·이재선 구의원, 의정활동 역량강화 위한 예산안 심의 교육 이수
  • 류효나 기자
  • 승인 2024.10.01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지연, 이재선 의원 의정활동 역량강화를 위한 예산안 심의 교육 이수 단체사진.
▲ 한지연, 이재선 의원 의정활동 역량강화를 위한 예산안 심의 교육 이수 단체사진.

동대문구의회 한지엽 의원(국민의힘, 제기동, 청량리동)과 이재선 의원(국민의힘, 전농1․2동, 답십리1동)이 의정활동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이수했다고 밝혔다.

두 의원은 지난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제주 더원호텔에서 열린 ‘지방의회 의원 및 공무원 특별세미나’에 참여했다. 이번 교육은 지방의회 전문기관인 제윤의정이 주최했으며, 2025년 예산안 심의를 앞두고 심도 있는 심의를 위해 마련됐다.

한지엽 의원은 “의원이 된 이후 세 번째 예산안 심의를 앞두고 전문적인 교육의 필요성을 절감하던 중, 지방의회 전문기관에서 주최하는 교육이 있어 참가하게 됐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지방재정법의 이해, ▲예산안 심사방향 및 문제점 체크 요령, ▲예산안 심사 시 증액 및 삭감 기법 등을 배우면서 심도 있는 예산안 심의를 위한 준비를 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또한, 이재선 의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구민의 혈세가 낭비되지 않도록 꼼꼼히 예산안을 심의하겠다”며 “동대문구의회가 구민의 신뢰를 받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대문구의회는 오는 11월 27일부터 2025년 예산안 심의를 위한 제337회 정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