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7-16 16:53 (화)
옹진군, 2024년 노인건강체육대회 참석 및 파크골프장 예산지원 건의
상태바
옹진군, 2024년 노인건강체육대회 참석 및 파크골프장 예산지원 건의
  • 권구영 기자
  • 승인 2024.06.13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옹진군청 전경.
▲ 옹진군청 전경.

‘2024년 인천시장기 노인건강체육대회’가 지난 11일 인천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개최되었다. 인천시장기 노인건강체육대회는 어르신들의 체육활동을 촉진해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증진시키고, 서로 소통․화합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인천시에서 매년 개최하는 대회이다.

이번 행사에는 유정복 인천시장, 박용렬 대한노인회 인천시 연합회장을 비롯해 군·구 노인회 지회장, 군·구 군수 구청장, 선수단 등 1000여 명이 참석해 대회를 축하했다.

옹진군에서는 그라운드골프 5명, 한궁 10명, 게이트볼 12명, 바둑 2명 등 30여 명의 선수가 출전하여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뽐냈다.

한편 최근 어르신들의 생활체육 종목으로 떠오르는 종목 가운데 한 가지가 바로 파크골프이다. 파크골프는 간단한 장비와 저렴한 경비로 어린아이부터 청소년, 청년, 장년, 노인, 가족 등 누구나 즐길 수 있으며, 2시간 내외의 경기시간으로 걷기와 스윙 등 다양한 동작이 요구되어 체력향상은 물론 정신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하지만, 현재 인천광역시 지자체 중 옹진군과 동구에만 파크골프구장이 없어 옹진군은 어르신들이 파크골프를 즐기며 건강한 여가생활을 즐기는데 지역적으로 소외되어 있는 상황이다. 이에 문경복 옹진군수는 옹진군에 파크골프장 시설이 옹진군에만 없는 지역적 상황을 언급하며, 파크골프장 신설을 위한 예산 지원을 인천시에 건의를 하였다.

아울러 문경복 옹진군수는 축사를 통해 “오늘 노인건강체육대회를 통해 서로 소통하고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오늘하루가 아름다운 추억으로 남을 수 있도록 즐거운 축제의 한마당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노후를 위한 다양한 여가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