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6-13 11:57 (목)
연수구, 어린이보호구역 시설물 개선사업 시행
상태바
연수구, 어린이보호구역 시설물 개선사업 시행
  • 권구영 기자
  • 승인 2024.06.11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까지 실시설계 용역···11월까지 정비 완료 예정
▲ 연수구 관내 어린이보호구역 노란색 횡단보도 설치 모습.
▲ 연수구 관내 어린이보호구역 노란색 횡단보도 설치 모습.

인천 연수구는 어린이들의 안전한 통학로를 조성하기 위해 2024년 어린이보호구역 시설물 개선 사업을 시행한다.

이미 확보한 시비 10억원을 투입해, 어린이보호구역 시설물 정비를 위한 실시설계 용역을 8월까지 완료하고 9월에 개선 공사를 착수한 후 11월까지 정비를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주요 사업 내용으로는 무인 교통단속 장비 7곳 설치, 노란색 횡단보도 647곳 및 어린이보호구역 기·종점 노면 표시 664곳 설치, 횡단보도 투광기 42개 설치 등이다.

특히, 지난해 10월 도로교통법 개정으로 어린이보호구역 내 노란색 횡단보도 설치가 의무화됨에 따라 지난해부터 순차적으로 설치하고 있으나, 아직 미설치된 지역이 많은 실정이다.

이에 따라, 연수구는 지역 내 어린이보호구역 75개 구간에 대한 일제 점검을 통해 노란색 횡단보도 설치를 올해 11월까지 마무리할 계획이다.

노란색 횡단보도 설치가 완료되면 운전자들이 시각적으로 어린이보호구역임을 명확하게 알아차릴 수 있어 통학로 안전사고 발생률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어린이보호구역 개선 사업을 통해 어린이들이 더욱 안전하게 학교를 오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들 것”이라며, “구민들에게도 안전한 통학로 만들기에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바라며, 앞으로도 어린이보호구역 시설물 개선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