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9 11:56 (수)
동두천시 2014년 제1회 도로관리심의회 개최
상태바
동두천시 2014년 제1회 도로관리심의회 개최
  • 정호복 기자
  • 승인 2014.03.03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위원장 김성재 부시장)는 지난 27일 동두천 경찰서, 수도관리단, KT, 육군 제1107부대 등 유관기관과 2014년 제1회 도로관리심의회에 제출된 심의안건 45건에 대해 공사시기 조정, 이중굴착 방지, 공사로 인한 시민의 통행불편 최소화 등을 위해 도로관리 심의회를 개최했다.

금번 심의회 상정된 안건 총 45건은 보도 및 도로 재포장 6건, 중앙3빗물펌프장 용량증설공사 관련 5건, 하수관 매설 관련 12건, 상수관 매설 관련 16건, 통신선 매설 관련 4건, 천연가스관 매설 관련 2건이 상정됐다.

이날 심의회에서는 도로의 굴착사업에 관한 계획 수립 적정여부 및 조정, 교통소통 안전대책, 비산먼지 발생 방지, 지하매설물의 안전대책, 주민불편 저감대책 강구, 이중굴착 방지 등을 심의 조정함으로써 예산의 중복 투자를 방지하고, 공사의 시행시기 조정과 공사기간을 최대한 단축해 지역주민불편을 최소화 하는 방안이 중점 논의되었다.

심의안건 45건 중 44건은 원안가결하고, 천연가스관 매설공사건은 주민피해를 최소화 하는 방향으로 노선조정 검토하도록 하고, 원활한 교통소통을 위해 도로가 좁은구간에 대한 교통처리대책을 강구하는 조건으로 심의함으로써 민원 발생이 예상되는 사업에 대해서 추가 조건을 이행토록 조정했다.

작년 복합화력발전소로 인입되는 가스, 용수로 공급관 연결공사와 하수관거 정비공사 및 펌프장 관련 공사 등으로 인해 유난히 도로굴착 공사가 많아 시민들의 불편사항도 높아져 도로관리 부서에서는 도로굴착 공사시 교통처리상황과 원상복구 확인을 수시로 점검하여 주민불편이 최소화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위원장(김성재 부시장)은 "도로개설 사업과 연관된 사업은 예산균형집행에 차질 없도록 지하매설물 유관기관과 상호 협조하여 상반기 중 준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관련 사업 시행자는 도로유지관리에 지장이 없도록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